본문 바로가기
도시텃밭 가꾸기

텃밭깻잎으로 어머님이 만들어준 깻잎김치랑 목살 구워먹기!

by 경제텃밭 2020. 8. 20.
반응형

텃밭에서 따온 싱싱한 깻잎으로 어머님이 깻잎김치를 만들어주셨어요.

예전에 제가 만들었던 깻잎김치도 맛있었는데, 역시 어머님의 손맛이 담겨서 그런가 훨씬 맛있더라구요.

 

어머님께 비결을 여쭈어봤더니 다시물도 만들고 맛간장도 만들어서 양념을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다음번에는 제대로 배워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는 간단하게 깻잎양념장을 만들어서 깻잎김치 만들었었는데요. 확실히 다시물로 깻잎김치를 만드니까 훨씬 덜짜서 밥반찬으로 먹기에도 좋더라구요. 그래서 맛있는 깻잎김치 어떻게 맛있게 먹을까 고민하다가. 목살을 사다가 구워먹기로 했어요!

 

 

얼마전에 구매한 안방그릴에 목살 올려서 맛있게 구워먹었는데요.

고기한점올리고 우리텃밭에서 직접키운 깻잎으로 만든 깻잎김치 얹어서 싸먹으니까 그렇게 맛있을수가 없더라구요. 다음번에는 어머님 레시피를 배워서 한번 제대로 포스팅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ㅎ

 

참, 저 안방그릴도 진짜 신박하더라구요. 별거 없어보이는데 연기를 싹 빨아들이거든요.

다음번에는 저 안방그릴도 리뷰한번 해봐야겠네요! 이웃님들 맛있는 저녁드세요!

반응형

댓글